
1. 투투장부주 줄거리
해맑고 밝은 쌍즈에겐 오빠 쌍옌이 있습니다. 쌍즈는 우연히 오빠 쌍옌의 룸메이트인 돤자쉬를 만나게 되었고, 사고뭉치인 쌍즈의 담임 선생님께서 부모님 호출을 하셨는데 대신 와달라는 부탁까지 하게 됩니다. 무리한 부탁이었던지라, 돤자쉬가 정말 올 줄은 몰랐던 쌍즈는 자포자기하고 있었는데 돤자쉬가 나타나 모든걸 해결해주고 갑니다.
이러저러한 이벤트들을 겪으며 쌍즈는 돤자쉬에 대한 마음을 싹틔우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돤자쉬는 그저 친한 친구의 여동생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닌 상태로 쌍즈를 대하였습니다. 돤자쉬는 학교 졸업 후 고향인 타지역으로 가게 되었고 이로써 쌍즈와는 멀어지게 됩니다.
눈에서 보이지 않으니 더 애틋함을 키워가던 어느날, 돤자쉬가 여자친구를 사귄 것 같다는 소식을 듣게 됩니다. 고등학생 신분이었던 쌍즈는 앞뒤 고민 하지 않고 바로 돤자쉬가 있는 지역으로 향합니다. 극 중에서 비행기로 3시간은 족히 걸리는 먼 거리였음에도 무모하게 달려간 것입니다. 이 소식을 전해 들은 돤자쉬는 직장 상사와 함께 공항으로 달려왔고 쌍즈를 매우 혼내며 돌려보냅니다. 쌍즈의 눈에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고, 돤자쉬와 함께 온 직장 상사가 그의 새 여자친구임을 단정지어버립니다. 마음이 한껏 상한 채 집으로 돌아온 쌍즈는 펑펑 울고 오빠 쌍옌에게도 혼나게 됩니다. 그녀의 보물이었던 돤자쉬가 준 여우인형, 그를 생각하며 썼던 일기장 등을 모두 정리하며 마음을 접으려 했습니다.
그러나 마음이 그렇게 쉽게 접힐리가 없죠. 쌍즈는 돤자쉬가 있는 지역으로 대학을 가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녀의 말로는 그녀가 지망하는 과 중에서 가장 좋은 학교이기 때문에 그 지역으로 가겠다고 하였지만, 제 생각은 다릅니다. 돤자쉬를 보기 위해 간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녀의 바람대로 대학에 진학한 후 돤자쉬를 만나게 됩니다. 앞서 돤자쉬를 향한 마음을 접기로 한 쌍즈는 그동안 그의 연락을 모두 차단하고 받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돤자쉬를 만나게 되었고 그녀는 쌀쌀맞게 대하려 노력합니다. 그렇지만 마음이란게 숨긴다고 숨겨지는 것이 아니었고, 오히려 그를 향한 마음이 더 커져서 비집고 나오는 상태가 되고 맙니다.
여러 우여곡절들이 있었으나 둘은 결국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연애를 시작합니다. 기숙사로 돌아가는 쌍즈를 보며 아쉬워하는 돤자쉬의 모습도 달달하고, 마음을 숨기지 않고 맘껏 표현하는 쌍즈도 무척이나 예뻐보입니다.
사실 돤자쉬는 가정형편이 어려워 힘들게 지내왔었습니다. 아버지가 뺑소니 사고를 낸 후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 했지만 실패하고 식물인간이 되어버렸습니다. 자신의 잘못을 책임지지 않고 도망쳐버린 아버지로 인해, 피해자의 가족들로부터 괴롭힘을 당한 것은 돤자쉬와 그의 어머니였습니다. 학창시절부터 수많은 아르바이트를 해왔고, 직장을 다니면서도 피해자 가족들이기 위로금으로 모두 보내야하는 상황이었습니다. 설상가상 피해자 가족인 장잉이란 여성은 돤자쉬를 사랑인건지 집착인건지 모를 감정으로 가스라이팅 하고 있었습니다.
이 모든 것을 알고 있었던 쌍즈의 가족들은 쌍즈와 돤자쉬의 만남에 걱정이 앞섰지만, 돤자쉬의 성품과 능력을 믿고 적극 지지해주기로 합니다. 쌍즈 또한 힘들었던 돤자쉬의 과거를 위로하며 앞으로 더 잘해주겠노라 다짐합니다.
극의 말미에 가서는 쌍즈도 본인의 전공을 살려 공모전에서 수상을 하는 등 많은 성장을 이룹니다. 돤자쉬는 홀로서기를 위해 새로운 회사를 꾸리려고 하면서 둘에게는 또 새로운 갈림길이 생깁니다. 그러나 이제는 서로에 대한 굳건한 믿음, 사랑이 있기때문에 망설임 없이 각자의 길을 응원하기로 합니다.
그들은 친한 친구들과 가족들을 모두 모아 바닷가에서 여행을 하던 중, 돤자쉬가 쌍즈에게 프로포즈 하며 해피엔딩으로 끝나게 됩니다.
2. 친오빠의 친구와의 로맨스, 가능한거 맞나요?
필자는 이 부분이 가장 마음에 걸렸습니다. 친오빠 친구와의 로맨스가 정말 가능한 것인지 의문이 생겼습니다. 물론 드라마이기때문에 가능했고, 쌍즈와 돤자쉬와 같이 선남선녀였기때문에 가능했다 생각합니다.
배우들의 연기나 스토리는 더할나위 없이 몰입도가 높았는데, 제가 아는 오빠 친구들은 돤자쉬와 같은 사람이 없었기에 그저 안타까울 뿐이었습니다.
3. 총평
쌍즈와 돤자쉬의 풋풋한 첫사랑 연기에 마음이 설렜습니다. 특히 마냥 밝고 구김없는 쌍즈가 매력적이었고, 다정함의 끝을 보여준 돤자쉬에게 푹 빠져버렸습니다. 처음에는 생소했던 중국 드라마라 반신반의 했는데 투투장부주를 보며 중국 드라마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하여 돤자쉬 역을 맡은 진철원 배우의 다른 드라마도 찾아 감상해보기도 했답니다. 드라마 투투장부주는 달달한 연애 이야기가 필요하신 분들께 적극 추천 드립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